등록이 마감됐습니다. 장소 제한으로 인해 추가 등록을 받지 못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🙏
해당 링크↗로 대기 등록해주시면 취소표가 나왔을 시 순차적으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5명의 모금 쉐프가
실제 후원자 발굴에 성공한
잠재후원자 모금 레시피
일시ㅣ2024년 11월 28일(목) 오후 2시~5시
장소ㅣ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 지하 1층
누구나데이터가 꼭 모시고 싶었던 연사님들을
100% 섭외했어요
✓ 뉴스레터로 잠재후원자 13,000명 발굴하고 정기후원자 1,153명을 모집한 '사단법인 온기' 💌
✓ 온라인 커뮤니티로 잠재후원자 1천명을 모아내 비영리단체 설립한 '와이퍼스'🌎
✓ 업무자동화를 도입해 4시간 걸리는 소통 업무를 10분으로 줄여낸 '헤이그라운드'👩💻
✓ 캠페이너스로 모금 캠페인을 담당자가 직접 런칭해 후원회원 400% 늘어난 ‘한겨레‘📈
✓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 2,500명의 정기/일시 후원자를 발굴한 '서울환경연합'🔥
연사 소개
사단법인 온기에서 대표를 맡고 있는 조현식이에요. 비영리스타트업으로서 어떻게 하면 '생존'할 수 있을지 늘 고민하고, 그 답을 '후원 루프'를 만드는 것에서 찾고 있어요.
다양한 채널을 통해 잠재후원자를 발굴하고, 후원자로 전환 시킬 수 있는 전략을 실행하고, 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만들어내고자 노력하고 있어요.
(사)지구닦는사람들의 대표로 '닦장'이라는 별명으로 불립니다. 평범한 시민들이 중심이 된 환경 활동을 기획/운영하며, 쓰레기를 줍는 것을 넘어 궁극적으로 쓰레기를 줍지 않아도 되는 세상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12년차 직장인으로서 저를 보며 많은 분들이 환경활동이란 '누구나 할 수 있는 일'로 동참해주시면 좋겠습니다.
루트임팩트 헤이그라운드 팀에서 일하며, 다양한 임팩트 지향 조직이 헤이그라운드 커뮤니티에서 생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.
기계적으로 처리하는 일을 최대한 효율화하여, 동료들의 강점을 정말 필요한 곳에서 더 많이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에 성취감을 느낍니다.
한겨레에서 후원회원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. '좋은 일'을 하려면 사람들 내면 깊숙이 있는 선한 의지를 끌어내야하기에 더욱 정교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데이터에서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는 믿음으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과 그로스 마케팅에 관심이 많습니다. "일단, 할 수 있는 데까지 해보자"라는 마음가짐으로 부딪히며 배우고 있습니다.
서울환경연합에서 홍보 담당으로 6년, 사무처장으로 3년째 활동하고 있습니다.플라스틱방앗간 캠페인을 기획해 1,300명의 정기후원자를 발굴했고, 홍보 컨텐츠 제작 및 온라인 채널 관리, 온라인 모금, 온라인 캠페인 기획 등을 맡아왔습니다.
활동가들이 바꾸고자 하는 세상을, 시민과 후원자분들께 좀 더 친숙한 언어로 번역하는 일을 합니다.
사단법인 온기에서 대표를 맡고 있는 조현식이에요. 비영리스타트업으로서 어떻게 하면 '생존'할 수 있을지 늘 고민하고, 그 답을 '후원 루프'를 만드는 것에서 찾고 있어요.
다양한 채널을 통해 잠재후원자를 발굴하고, 후원자로 전환 시킬 수 있는 전략을 실행하고, 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만들어내고자 노력하고 있어요.
(사)지구닦는사람들의 대표로 '닦장'이라는 별명으로 불립니다. 평범한 시민들이 중심이 된 환경 활동을 기획/운영하며, 쓰레기를 줍는 것을 넘어 궁극적으로 쓰레기를 줍지 않아도 되는 세상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법인 운영을 병행하고 있는 12년차 직장인으로서 저를 보며 많은 분들이 환경활동이란 '누구나 할 수 있는 일'이라는 생각으로 동참해주시면 좋겠습니다.
루트임팩트 헤이그라운드 팀에서 일하며, 다양한 임팩트 지향 조직이 헤이그라운드 커뮤니티에서 생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.
기계적으로 처리하는 일을 최대한 효율화하여, 동료들의 강점을 정말 필요한 곳에서 더 많이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에 성취감을 느낍니다.
한겨레에서 후원회원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. '좋은 일'을 하려면 사람들 내면 깊숙이 있는 선한 의지를 끌어내야하기에 더욱 정교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데이터에서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는 믿음으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과 그로스 마케팅에 관심이 많습니다. "일단, 할 수 있는 데까지 해보자"라는 마음가짐으로 부딪히며 배우고 있습니다.
서울환경연합에서 홍보 담당으로 6년, 사무처장으로 3년째 활동하고 있습니다.플라스틱방앗간 캠페인을 기획해 1,300명의 정기후원자를 발굴했고, 홍보 컨텐츠 제작 및 온라인 채널 관리, 온라인 모금, 온라인 캠페인 기획 등을 맡아왔습니다.
활동가들이 바꾸고자 하는 세상을, 시민과 후원자분들께 좀 더 친숙한 언어로 번역하는 일을 합니다.
이번 사례 발표는 정말 놓치면 안돼요 😭
사전 미팅을 통해 꼼꼼히 발표 내용을 먼저 들어봤는데요,
1초도 버릴 내용 없이 꽉 채운 발표들이 진행될 예정이에요.
뉴스레터, 업무자동화, 후원 요청, 디지털 광고 등
모금과 관련된 모든 내용들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이니
가능하면 시간을 내서 꼭 들어보세요.
벌써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셨어요
명함도 넉넉히 챙겨오세요
공익법센터 어필 윤**
작은 단체들이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궁금합니다.
밀알복지재단 정**
효과적인 콘텐츠 기획 방법이 궁금합니다
천안YMCA 이**
1인 다역을 해야하는(회원 담당자가 따로 없음) 소규모 비영리 단체에서 잠재후원자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고 싶어요.
뉴스앤조이 박**
우리 단체 후원회원 모집과 모금 캠페인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홀트아동복지회 남**
관련 업무에서 더 넓은 시야를 갖게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.
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정**
전국 조직이 아닌 지역 조직에서 적용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궁금합니다.
(사)함께만드는세상 채**
신선한 모금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기대합니다.
수업과성장연구소 최**
비영리단체 근무자로서 홍보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지만, 어떤 방식이 우리 단체에 가장 적합할지 판단이 어렵습니다. 다른 단체의 사례를 통해 우리에게 적용할 수 있는 점을 알아보고 싶습니다.
아름다운재단 박**
업무자동화를 어떻게 적용했는지 궁금합니다.
장애여성공감 정**
잠재적 후원회원 조직 및 후원회원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 기획 방식이 궁금해요.
청어람ARMC 배**
모금을 재밌게, 참여를 이끌어내도록 하는 방법이나 사례가 궁금합니다.
열매나눔재단 이**
잠재후원자 모금에 대한 조직별 다양한 시도와 성과를 배우고 적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.
발표내용
미리보기👩🏻🍳
1. 뉴스레터로 잠재후원자 13,000명 발굴하고
정기후원자 1,153명을 모집한 '사단법인 온기'💌
2. 온라인 커뮤니티로 잠재후원자 1천명을 모아내 비영리 단체를 설립한 ‘와이퍼스’🐢
3. 업무자동화를 도입해 4시간 걸리는 소통 업무를 10분으로 줄여낸 ‘헤이그라운드’💻
4. 캠페이너스로 모금 캠페인을 담당자가 직접 런칭해 후원회원 400% 늘어난 ‘한겨레’📈